0+6 통합과정
0+6 Direct Entry Pharm D Program
0+6 통합과정
0+6 Direct Entry Pharm D Program
미국 교육부 산하, College Scorecard와 IRS (미국 국세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미국 대학을 졸업한 학생이 졸업 후 6년에서 10년이 지나는 시점에서 MCPHS가 하버드대, MIT 등 유수의 대학을 제치고 평균 연봉 1위를 차지했습니다. MCPHS 학생들은 연간 $30,530의 학비를 내고 졸업 후 평균 $113,069 연봉을 받는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하버드대보다 $27,000, MIT보다 $23,000 더 많이 받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투자한 금액보다 가치 있는 결과! MCPHS의 Advantage 입니다.
[ MCPHS : The investement proves to be worthwhile. 출처 : 포브스]
The U.S. Department of Education
2015년도 보고서MCPHS 졸업생
평균연봉 1위
“대학을 마치고 연봉이 높은 직업을 가지려면 보스톤으로 가라 !!!” 1위~4위 모두 보스톤에 있는 학교입니다.
MCPHS는 1823년에 설립되어 전체 123개 미국 약학대학 중에 두번째로 역사가 깊은 대학입니다.
MCPHS는 의료 교육의 중심인 보스턴 Longwood Medical and academic Area에 보스턴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주위에 Harvard Medical School, Beth Israel Deaconess medical Center, Brigham and Women’s Hospital, Boston Children’s Hospital, Tufts Medical Center 등이 있으며, 그들과 함께 활발한 연구 교류와 협력 활동을 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을 자랑하며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약대 입학 시스템은 생물, 화학 관련학과를 졸업하여 PCAT 시험을 본 후 약학 대학원으로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학생들도 힘들어하는 PCAT을 봐야 하는 부담감, 높은 GPA를 유지해야 하는 점, 국제 학생으로서의 불리한 점 등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국제 학생들에게 PCAT 시험이 면제되는 0+6 제도는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존재입니다.
미국 대학 중 9개 대학만이 이 제도를 운영 중이며, 그 중 MCPHS는 다른 0+6 약대와 달리 1~2학년 GPA가 일정 기준 이상이면 경쟁없이 바로 3학년 본과로 바로 진학합니다.
MCPHS 는 3학년 본과 진학률이 international 학생 기준 75% 의 생존률입니다. Rutgers 대학 등은 대햑 10%~15% 의 생존률입니다. 유학생들이 살아남을수 있는 확률 75%라는 것은 경이적인 숫자입니다.
전미 대학 중 최고 수준의 재정 자립도를 실현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에 장비와 실험실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우수한 교수진들에 의해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하여 약사, 간호사, 준의사, 물리치료 의사, 검안 의사 등 의료 관련 면허 자격시험에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며 졸업생 취업률도 미국 약대 중에서 가장 높은 98.7%를 자랑합니다.
국제 학생의 경우 MCPHS 졸업 후 특정 전공 졸업자들은 Optional Practical Training 일반 전공 졸업자들에 비해 2년이 더 긴 3년으로 이 기간 동안 미국 내에서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H1-B 취업비자 및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여 전 세계 56개국에서 매년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에 속하는 병원과 연구시설을 활용한 실습, 학회, 인턴십 및 전공 교류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 그중 Center for Professional Career는 전문 인력 취업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