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유학생 현황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작성자메디프렙
  • 작성일2016.11.18
  • URL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하버드 리뷰 선정 “21세기 가장 매력적인 직업”  인포월드 선정 “가장 각광받는 신종 IT 직업”  포브스 선정 “미래 최고의 직업 2위”

 

이번 메디프렙이  소개하는 직업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입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수집, 분석,구조화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 내는 사람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 볼까요? 식음료 회사들은  프랜차이즈를 운영할 때  그 지역 상권, 유동인구  등의 데이터를 꼼꼼하게  분석합니다.

 

우리회사가 프랜차이즈를  내려고 하는 동네에 어떤 경쟁자가 있고, 어떤 소비자가 있는지 명확하게 파악해야 성공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조사가 끝나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해당지역에 프랜차이즈를 입점시키고 어떤 제품을 중점으로 판매할 지에 대해 다방면으로 고민합니다.

 

똑같은 프랜차이즈라도  직장인이 많은 지역에는 직장인을 위한 메뉴를  학생들이 많은 지역에는 학생들을 위한 메뉴를 각각 개발해야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이렇듯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기업의 마케팅, 건축학, 제조업, 헬스케어등 우리생활에 관련된 많은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관여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일단 데이터를 분석하고  알고리즘화 할 수 있는  ‘통계분석,수학적 사고 능력’ 이 필요하구요.

 

컴퓨터 프로그램들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컴퓨터 공학 관련 능력’도  있어야겠죠.

 

마지막으로는  이를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대중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상에서 존재하는  작은 단서들을 모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생산해내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연봉은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평균 연봉과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수학, 통계, 컴퓨터를  좋아하는 학생이면  이보다 매력적인 직업이  또 있을까요?

 

이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도전해보세요.“  메디프렙과 함께 하시면  ”  가능성이 현실이 됩니다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