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유학생 현황

환경공학자

작성자메디프렙
  • 작성일2016.10.28
  • URL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환경 공학” 하면  제일 먼저 무엇이  생각 나시나요? 아마도 주로  쓰레기 재활용 이 생각날 것 같네요.

 

하지만  환경 공학은 그보다 훨씬 넓은 범주를 포함하는  학문입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해양, 토양, 대기, 수질등의 오염 예방과 해결은 물론,

 

소음, 쓰레기등 생활권 환경문제와 보건 위생에  이르기 까지 그 범주는  실로 전 지구적입니다.

 

환경 오염이 전 지구적 문제로  등장하면서 그 해결책도 국제사회의 공동의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2년 교토의정서에 가입한 국가들은 이산화탄소를 감축하지 못하면 탄소배출권을 외부로 부터 구입해야 합니다.

 

환경 문제의 대처능력은  이미 국가경쟁력과 밀접해진 상황인거죠.

 

현재 미국은 환경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전문적이고 능력있는 환경전문가를 배출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환경 공학을 전공한 사람은 환경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주로 교수, 환경공무원, 정부투자기관,

 

시설관리공단, 재활용회사,  설계회사, 심지어 감리회사,  컨설팅 회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곳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평균연봉은 $83,360이며,  일반 대졸자  평균 2~3만불에 비하면  두세배의 많은 연봉을 받습니다.

 

이들의 특히  상위 25%는 10만불 이상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실업률은 0.9%로  거의 모든 환경전공자들이  취업에 성공합니다.

 

평소에 화학이나 물리학, 그리고 환경 관련된 과목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면,  대학의 환경공학, 화학, 환경정책등의 전공에 도전해 보세요.

 

지구를 살리고 인류를 구원하면서 본인의 삶도 윤택하고 의미있게 할 수 있는  환경공학자!  그 꿈을 키워보세요.

 

이제 ‘환경 공학자’에  도전해보세요.“  메디프렙과 함께 하시면  ”  가능성이 현실이 됩니다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