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유학생 현황

치료 방사선사

작성자메디프렙
  • 작성일2016.10.28
  • URL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일본 후쿠시마 원전 폭발 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방사능 공포감을 갖게 되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방사능이 반드시 나쁜 것 만은 아닙니다.

 

방사능은 화석의 나이를 밝혀낼 때에도 쓰이고 품종개량을 위한 농업에도 이용되고 있는 등

 

현대사회에서 여러 분야에 두루 이용되고 있는데 그중 가장 폭넓게 이용되고 있는 곳이 바로 의학 분야입니다.

 

현재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료 행위가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바뀌었고

 

그로 인해 다양한 건강검진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자연스럽게 CT 촬영이나 X선 촬영이 많아지게 되었고 이를 다루는 방사선사에 대한 수요도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사선을 이용하여 몸속의 암세포를 제거함으로서 암을 치료하는 것은 방사선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에요

 

이처럼 위험하면서도 잘 다룬다면 우리에게 이로운 양날의 검 방사선.  이를 안전하게 치료에 이용하려면  방사선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영상의학과 의사와 방사선사는 어떤 관계일까요?

 

주로 의사는 검사결과를 가지고 환자를 진찰 및 판단 하게 되고   방사선사는 의사와 함께 방사선을 이용하여 촬영 계획과 방사선량의 계산, 차폐 계획등을 세우고 장비의 운용을 맡게 됩니다.

 

그렇다면  “    치료    ” 방사선사    는 누구일까요?

 

방사선을 이용한 “치료행위”에 직접 관여하는 방사선사를 “치료방사선사” 로 구분합니다.

 

즉, 치료방사선사가 방사선사 안에 포함되어 있는 개념이죠. ‘치료’하는 의료기기를 다루는 방사선사가 ‘치료방사선사’ 입니다.

 

“   치료   ” 방사선사가 되려면?3년제  이상  관련학과  졸업A.S.(준학사) 이상  관련학과 졸업면허시험 통과  & 자격 획득방사선사 커리어 축척“ 치료 방사선사 ” 되기

 

단순한 기술자를 넘어 “치료”에  한 부분을 담당하는 치료 방사선사 그러면 취업현황은 어떨까요?

 

미국 노동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까지  성장율이 평균보다 높은 14%이며  실업률은 2.1%이며,  평균 연봉은 $80,220불로 나와 있네요.

 

이제 ‘치료방사선사’에  도전해보세요.“  메디프렙과 함께 하시면  ”  가능성이 현실이 됩니다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