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유학생 현황

MRI 기술자

작성자메디프렙
  • 작성일2016.10.28
  • URL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자석으로 사람 몸 속을  들여다 본다?

 

크고 강력한 자석을 이용하여 몸속 촬영을 하는 영상장비, 영상의료장비중에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MRI

 

흔히 우리가 병원에서 한번쯤 보거나 들어봤을 법한 커다란 도너츠 같이 생긴 영상장치 입니다.

 

병원에서 쓰는 가장 대표적인 의료장비로서 MRI는 초전도체를 이용하여 강력한 자기장을 만들어 몸속 장기, 뼈, 조직등을 촬영하게 됩니다.

 

언뜻 보기에도 복잡해 보이는 MRI. 이런 복잡한 MRI 를 다루는  기술자를 들어보셨나요?

 

자석과 관련이 있는  장비이지만 MRI  기술자는 사실  방사선사에 속하는  직업입니다.

 

다시 말해  방사선사로 시작하여 커리어를 쌓아 나가면서 될 수 있는 직업인 것이죠.

 

이처럼 MRI 기술자는 방사선사에 속하지만 복잡한 MRI 기계를 다루기 때문에 기계 활용능력, 집중력, 기술력이 요구되며 의학용어, 전문용어에 대한 지식이 많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환자가 MRI 촬영 할때는 큰 통안에서 움직이지 못한 채 30분 정도를 가만히 있어야 하는데

 

이때 환자의 폐쇄공포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때 MRI 기술자는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되기도 하죠.

 

미국에서 방사선사를 따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국 역시 2년제와 4년제 교육과정이 있는데요. 2년제 교육과정은 준학사 학위가 나오는데,

 

이때 2년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1년정도의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졸업을 하게 되면 미국에서 가장 큰 방사선 면허증을 주는 기관에서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리고 4년제 교육과정을 나온  졸업자들은 나중에 Radiology  Department에서 디렉터가 될 가능성이 많다고 하네요.

 

그러면 연봉은  어떻게 될까요?   Us News & World Report에 따르면 상위 10%는  9만불이 넘는 다고 하네요.

 

미국 노동 통계청에서 2024년까지 10%의 성장률을 보일 거라고 하니,  이 커다란 기계를 다루는 멋진 직업을 가져보는 것을 어떨까요?

 

이제 ‘MRI 기술자’에  도전해보세요.“  메디프렙과 함께 하시면  ”  가능성이 현실이 됩니다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