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유학생 현황

시장 조사 분석가

작성자메디프렙
  • 작성일2016.10.28
  • URL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사업의 영역을 넓힐 때, 시장조사는  필수 선행조건입니다.  그냥 감으로 느낌 좋아! 1억 투자해!  이런 CEO가 있을까요?

 

심지어 음식점을 하나 내더라도 옆에 가게가 몇 개가 있는지, 사람들은 얼마나 다니는지, 주요고객은 어느 연령대인지 등을 살펴보고 가게를 오픈하겠죠?

 

하물며 수십억, 수백업짜리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면 ‘시장조사’ 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겠죠?

 

이런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우리는 ‘시장조사 분석가’라 부르며, 다른말로는 마케팅 리서처 혹은 마켓리서처 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마케팅 정책과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시장규모, 미래전망, 유통채널, 소비자성향, 경쟁업체 시장점유율 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품개발,  광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 나갑니다.

 

사물과 현상에 대한 분석능력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력, 데이터 조작능력, 기업인을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마켓리서쳐가 되고자 한다면,  전공은 주로 경영학과 통계학과 마케팅학과 등이 해당됩니다.

 

미국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2014~2024년 사이 직업성장률은 19%로 9만개가 넘는 일자리가 창출된다고 하네요.

 

외국어 공인 점수와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훨씬 우대 받는다고 합니다

 

이 직업군의 사람들은 주로 마케팅 분석회사, 리서치 회사 등에서 일하게 됩니다. 이들의 평균연봉은 $62,000불선 이며 실업률은 2.4%로 97%의 전공자들이 취업에 성공합니다.

 

사업의 성패를 가늠하는 첫 단추는 바로 올바른 ‘시장조사’ 입니다. 비지니스업계에 흥미가 있다면 이 매력적인 직업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제 ‘시장조사분석가’에  도전해보세요.“  메디프렙과 함께 하시면  ”  가능성이 현실이 됩니다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