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뉴스

[동아일보] 메디프렙, 미국의사되는 과정 설명회 개최

작성자메디프렙
  • 작성일2016.10.09
  • URL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2015년 28일 ‘메디프렙 국제의대 프로그램’ 신입생 모집 설명회

미국 전문의 양성기관인 메디프렙(mediprep.co.kr)이 서인도 제도에 위치한 영연방 국가, 그레나다의 St. George’s University(SGU)와 교육 협약을 맺고 제공하는 국제의대 프로그램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설명회를 연다. SGU는 세계보건기구가 제공하는 의대목록에 등재된 국제의대.

메디프렙이 제공하는 국제의대 프로그램은 미국 의대의 의예과 과정에 해당하는 프리메드(Premed) 과정 2년, 의학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임상실습을 하는 본과 과정인 MD 과정 4년, 총 6년으로 짜여 있다. 통상 4년 정도 걸리는 프리메드 과정을 2년으로 단축해 보다 빨리 의사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국내에서 1년의 교육과정을 거친 후 SGU에 입학해 남은 5년 간 SGU의 의대 수업을 받는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6년 동안 동안 총 3차까지 있는 미국 의사면허 시험(USMLE)의 2차 시험까지 응시할 수 있다. 이후 SGU의 레지던스 매칭(Residency Matching)을 이용해 미국 병원에서 3년간 레지던트로 근무한 뒤 3차 시험을 보고 통과하게 되면 미국에서 의사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가 28일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남)에서 3회 열린다. 28일(토)에는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 12월 5일(토)에는 403호, 6일(일)에는 301A호에서 각각 오후 4시에 열린다. 설명회 참석 및 프로그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문의 02-564-2510.

출처 : 동아일보

상단바로가기